대구 동구 통합도서관

자료검색

자료검색

신간도서

추천자료 목록

370
1/37 페이지  RSS
  • No.1

    이미지

    오늘의 법정을 열겠습니다 : 시민력을 키우는 허승 판사의 법 이야기, 세상 이야기
    저자 : 허승
    출판사 : 북트리거
    출판년 : 2020
    책소개 : 고교독서평설에서 연재했던 ‘교과서 속 법 세상’을 편집하여 한 권으로 편집한 책입니다. 왜 계약 분쟁은 배우보다 아이돌에게 많이 일어나는 걸까요? 학교 폭력은 학생부에 기재되어야만 하는 건가요? 한 번쯤은 의문을 제기해 본 적 있는 주제들입니다. 한 가지 주제에 대한 법적 논쟁을 보여주고, 우리나라의 법은 어떻게 판결을 내리는지 이야기합니다. 직접 판사가 되어 내 생각은 어떠한지, 혹은 법은 어떻게 개정되어야 할지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떤가요?
  • No.2

    이미지

    사람사전 :세상 모든 단어에는 사람이 산다
    저자 : 정철
    출판사 : 허밍버드
    출판년 : 2020
    책소개 : 첫 번째 단어인 'ㄱ'부터 마지막 단어인 '힘'까지 총 1,234개 단어의 이야기를 담은 책입니다. 우리가 일상적으로 쓰는 한 단어 안에는 사전적 의미의 뜻도 있지만, 우리의 추억으로 만들어진 새로운 의미도 있습니다. 언제나 '사람'을 말해왔던 카피라이터 정철은 '사람사전'안에 우리 기억 속의 소중함을 실어두었습니다. 원하는 단어를 찾아보고, 만약 새로 추가하고 싶은 단어나 뜻이 있다면 추가해서 ‘OO이의 사람사전’ 이라는 새로운 책을 한 권 만들어보는 것도 멋지지 않을까요?
  • No.3

    이미지

    지구별을 사랑하는 방법 100 : 매일 하나씩! 어렵지 않게 실천하는 에코 라이프
    저자 : 김나나
    출판사 : 앤의서재
    출판년 : 2020
    책소개 : 한국에는 역대 최장기간의 장마가, 러시아와 스페인 등에는 이상고온 현상이 일어나는 요즘. 한 번씩 읽어봐야 할 책입니다. Warming Up! 누구나 알고 있는 가장 쉬운 실천법 10가지, Level Up!! 지구를 보호할 때 필요한 TPO 78가지, Think Up!!! 국가 경계를 넘어 전 세계가 함께하는 방법 12가지. 총 100가지의 모든 생명체를 지키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가장 쉬우면서도 중요한 것은 바로 쓰레기는 쓰레기통에 넣는다는 것!
  • No.4

    이미지

    인간의 피안 : 하오징팡 소설
    저자 : 하오징팡
    출판사 : 은행나무
    출판년 : 2020
    책소개 : 팬데믹, 전쟁, 자연재해 등 인류가 직면한 도전 앞에서 인간이 굴욕당하고 훼손되며 아무것도 아닌 것이 될 수도 있다는 사실이 부쩍 냉혹하게 다가오는 요즘이다. 누군가 SF는 미래를 예언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더 많은 정신적 도구를 가지고 미래를 맞을 수 있도록 준비시킨다고 했다. 인간 사유와 인공지능 사유의 차이에 대한 저자의 관심이 표현된 6편의 이야기는 모두 인공지능과 관련한 것으로 인간에 대한 다양한 견해를 보여준다. 내가 인간으로서 절대로 양보할 수 없는 것이 있다면 어떤 것일까? 영미권 SF에 대한 지역적 편향이 있었다면 우리와 아시아 작가들의 책으로 균형을 맞춰보면 어떨까?
  • No.5

    이미지

    남의 체력은 탐내지 않는다 : 다른 사람 말고 내 몸에 맞는 적정 운동 안내서
    저자 : 이우제
    출판사 : 원더박스
    출판년 : 2020
    책소개 : 남이 하는 걸 보면 자신도 그렇게 하고 싶은 마음이 드는 것 중의 하나가 운동이다. 운동으로 부상과 통증의 경험이 있는 저자는 좋은 운동으로도 나쁜 몸을 만들 수 있다고 경고한다. 몸 쓰는 방식을 올바르게 재정립하는 것의 중요성과 운동 정보를 선별하고 자기에게 맞게 선택하는 관점에 대해 강조한다. 일상의 기본적인 움직임을 간략하게 이해한 바탕에서 그것을 적용해 꾸준히 운동할 수 있도록 격려한다. 고작 버스나 지하철을 타기 위해 달렸는데 숨이 넘어갈 뻔한 적이 있다면 일상을 살아가기에 충분한 몸일까, 아닐까?
  • No.6

    이미지

    책과 열쇠의 계절
    저자 : 요네자와 호노부
    출판사 : 엘릭시르
    출판년 : 2019
    책소개 : 청춘 학원 미스터리답게 잔인하고 무겁기보다는 담백하고 가볍다. 방과 후 도서실에 모여 마쓰쿠라와 호리카와 두 고등학생 탐정이 머리를 맞대는 모습이 그려진다. 누군가는 사건의 실마리를 잡고 다른 누군가는 보지 못하는 부분을 알아채는 서로의 호흡도 흥미롭다. 조금이라도 무언가를 알고 있다면, 그런 정보로 뭔가를 좁혀나가는 6편의 이야기는 이야기를 어디로 끌고 나가려 하는지 미리 짐작하는 재미가 있다. 좁은 범위의 경험치와 작은 단서들을 가지고 일상에서 메시지가 숨어 있을법한 것들을 한번 찾아볼까? 시간을 두고 몸이나 머리를 써보는 경험은 필요하니까 말이다.
  • No.7

    이미지

    누가 뭐래도 해피엔딩
    저자 : 해밀, 크리스틴
    출판사 : 리듬문고
    출판년 : 2019
    책소개 : 어떤 일이든지 농담으로 이겨낼 수 있는 강인한 의지를 가진 주인공 ‘필립’에게 불행이 연속으로 닥쳐옵니다. 친구의 배신, 사랑하는 여자아이의 비웃음, 자신을 괴롭히는 친구, 그리고 가장 큰 불행인 엄마의 병. 필립은 이 난관을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헤쳐나갑니다. 저자는 때론 깊은 고민보다 웃음과 농담으로 상황을 받아들이는 것이 더 도움이 되기도 한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잠시 머리를 식히고 싶을 때, 가장 재미있는 도서 후보작으로 올랐던 이 책을 펼쳐보시기 바랍니다.
  • No.8

    이미지

    나는 간호사, 사람입니다 :단 한번의 실수도 허락하지 않는 삶을 사는 사람들의 이야기
    저자 : 김현아
    출판사 : 쌤앤파커스
    출판년 : 2018
    책소개 : 2015년 ‘메르스 사태’가 벌어질 때 간호사로 근무하면서 신문에 기재된 편지로 화제가 되었던 김현아 간호사의 저서입니다. 그 이후 간호사직을 그만두었지만 ‘코로나19’로 간호사를 지원받을 때, 앞장서서 대구 동산병원에 근무하며 모두를 도왔습니다. 이 책에서는 간호사들의 노력과, 그에 비해 열악하기만 한 근무 환경을 이야기합니다. 과연 이후로 얼마나 처우가 개선되었을지 이번 ‘코로나19’ 팬데믹과 이 책으로 인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됩니다.
  • No.9

    이미지

    왜 힘들지? 취직했는데 :죽을 만큼 원했던 이곳에서 나는 왜 죽을 것 같을까?
    저자 : 원지수
    출판사 : 인디고
    출판년 : 2019
    책소개 : 기나긴 고민을 통해 자신이 무엇을 하고 싶은 것인지 찾아내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어렵게 노력해서 그토록 원하던 일을 하고 있음에도 나는 왜 피곤하고 힘든 것일까? 막 시작한 사회초년생도, 직장에서 꽤 오래 일한 프로직장인들도 한 번쯤은 해본 생각일 것입니다. 직장생활에 회의를 느끼는 우리에게 조언과 위로의 말을 전하는 잔잔한 책이면서도, ‘이거 내 생활 아닌가!’라고 공감할 수 있게 하는 책입니다.
  • No.10

    이미지

    나의 가해자들에게 :학교 폭력의 기억을 안고 어른이 된 그들과의 인터뷰
    저자 : 씨리얼
    출판사 : RHK(알에이치코리아)
    출판년 : 2019
    책소개 : 지금 학교에 다니는 게 힘든 친구들에게 학교폭력의 경험을 지닌 채 어른이 된 사람들의 이야기는 어떤 힘이 될 수 있을까? 같은 아픔을 겪었던 자들이 건네는 위로 속에는 따뜻한 연대의 힘이 느껴진다. 너를 잃지 마라, 자책하지 마라, 소리 내라, 버텨줘서 고맙다... 만약 가해자, 방관자, 피해자의 견고한 구조를 흔드는 것이 소중한 친구 1명, 들을 준비가 된 어른 1명이라면 우리는 지금 어떤 선택을 할 수 있을까?
1 2 3 4 5 6 7 8 9 10 이후 10페이지로 이동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